[불교공뉴스 TV] 옥천교육지원청, 김명호 미국 폴로리다 주 국토부관리청장
[불교공뉴스 TV] 옥천교육지원청, 김명호 미국 폴로리다 주 국토부관리청장
  • 손혜철
  • 승인 2018.11.20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혜진)은 11월19일 오전10시 관성회관에서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국 폴로리다 주 국토부관리청의 김명호(미국명 마이클 김 47세)청장을 초청하여 내 꿈을 펼쳐라 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명호 청장은 현 김태은 군북면장의 친동생으로 지난해 4월 최연소 . 초고속으로 미국 폴로리다 주 국토부관리청장으로 승진하며 대한민국의 명예를 드높인 인물이다.

이번 특강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이 큰 꿈을 갖고 미래를 설계하도록 하기위해 이혜진 교육장이 누나인 김태은 군북면장에게 부탁하여 마침 휴가를 위해 고향을 방문하는 김 청장에게 전달되어 강의가 진행되었다.

지난해 옥천군은 김명호 청장을 초청하여 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하여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강연은 미국 플로리다 주의 도로, 교량, 터널 등 국토개발에 대한 주요 프로젝트 현황, 개발기법 등의 사례를 우리나라와의 비교·설명을 통해 이해를 돕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옥천군의 한 공무원은 "미국과 우리나라의 행정사례 등을 폭넓게 비교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전 공직자가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한층 더 강화된 행정력을 펼쳐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국토부관리청은 폴로리다 주 정부의 지반국, 도로국, 구조국, 관리국을 총괄하는 기관이다.

김 청장은 1999년 충남대학교 지질학과를 졸업한 후 2001년 폴로리다 주 주립대 토목공학과 석사학위를 취득, 5년간 기업에서 설계 및 감리업무를 담당하며 건설관련 전문능력을 키웠다.

2006년에 플로리다 주 국토부 수석 보좌관으로 공직사회 첫발을 내딛은 후 전문성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2011년 최연소로 지반국장으로 승진하고 지난해 4월 역시 최연소 국토부관리청장으로 임명됐다.

한편 김명호 청장은 11월20일 고향인 영동군을  박세복 영동군수의 초청으로 공식 방문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