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평생학습원에서 10일 오후 6시에 ‘하반기 정기과정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이날 수료식에는 평생학습 군민아카데미 하반기 정기과정 수강생 411명 중 23명이 우수수료생으로 선정되어 수료증 전달식이 있었다.수료증 전달식 다음으로 하반기 정기과정 수강생 및 찾아가는 평생학습 두드림 지원서비스 수강생 약70여 명의 성과공유회(공연, 체험, 전시)가 있을 예정이다.성과공유회에 공연마당 으로는 마술공연, 리듬기타연주, 오카리나, 댄스 스포츠, 플릇 등 7개 팀이 나왔고, 전시마당에는 손뜨개 인형, 토탈 공예, 프랑스 자수, 짚풀공예, 유화 교실 등 5개ㅍ팀의 작품을 전시했다.끝으로 체험마당에는 발반사 요법사, 캘리그라피, 타로카드, 네일아트 등 4개팀의 체험을 운영하여 다채로운 성과공유회가 개최 될 예정이다.2019년 평생학습 군민아카데미 정기과정은 상·하반기 47개 강좌 중 총855명이 수강하여, 282명(출석률 80%기준)이 수료하였으며, 찾아가는 평생학습 두드림 지원서비스는 96개 강좌를 운영하여 765명이 수강 지원을 받았다.
옥천 | 손혜철 | 2019-12-10 11:04
옥천군은 올해 2기분 자동차세 7억6천5백만 원, 지방교육세 2억2천7백만 원 총 6,785건의 9억9천2백만 원을 부과·고지했다.전년도 2기분 9억8천7백만 원보다 5백만 원이 증가한 액수이다.자동차세는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 부과된다.이번 자동차세 납부대상은 과세기준일(매년12월1일) 현재 자동차 등록원부상 소유자이며, 연납한 차량은 제외된다.납부기간은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이며, 모든 금융기관에서 직접 또는 ATM기로 납부하거나 가상계좌, 위택스, 지로사이트, 은행앱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납세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납부기간을 놓쳐 가산금이 부과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고, 종이고지서 대신 전자송달을 이용한 지방세고지 방법을 신청하시거나, 자동이체 신청을 이용하시면 납기를 놓치는 일이 없을 것이다.아울러 연납한 차량을 말소 또는 양도 하였을 경우 군 재무과 또는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환급신청을 하면 된다.12월 현재 옥천군에 등록된 자동차는 27,439대이며, 이륜차(125cc초과)는 117대, 건설기계 300대 이다.
옥천 | 손혜철 | 2019-12-10 11:03
옥천군은 9일 평생학습원 평생학습실에서 제2기 향수옥천 SNS 홍보 서포터즈 15명을 대상으로 역량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유정현 옥천지회장을 초빙해 효과적인 SNS 홍보를 위한 사진 촬영 최신 기법 등을 배움으로써 역량을 강화해 지역 소식을 소셜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로 제작·활용하여 지역 홍보의 다변화·생활화를 위해 마련됐다.이번 교육에 초빙된 유정현 옥천지회장은 한국사진협회 충북지회 자문위원과 충북문화재단 전문 사진 강사로 활동 등 사진 촬영과 관련하여 다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했다.교육은 인물과 풍경 사진 촬영 시 카메라와 렌즈의 선택, 화각, 셔터 속도와 조리개의 관계, 최상의 촬영 포인트, 소품 활용 등 상황에 맞는 이론 교육을 비롯해 준비해온 카메라와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하는 실습도 이루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서포터즈는 “자세한 이론 설명과 함께 실습도 이루어져 사진 촬영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지역의 다양하고 풍성한 소식을 조금 더 전문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향수옥천 SNS 홍보 서포터즈는 회사원, 시인, 디자이너, 작가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옥천의 주요 축제, 관광명소, 맛 집, 농·특산물 등을 개인별 SNS와 옥천군 공식 SNS 등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군의 생생한 소식을 전국에 전파하고 있다.옥천군 관계자는 “효과적인 SNS 홍보를 위한 실질적이고 자세한 교육으로 서포터즈 활동 동기부여와 전문성 향상에 기여했다.”라며,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흥미와 교육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군 홍보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옥천 | 손혜철 | 2019-12-09 11:51
옥천군 정순철짝짜꿍어린이합창단(단장 조원경)이 하얀 겨울이야기 옛날 옛적에~ 를 주제로 12월7일 오후3시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제6회 정기공연을 가졌다.1부 공연은 박승준(월드포크팬플루트협회장)의 사회로 있기 없기(짝짜꿍합창단), 예쁜 아기곰, 아기 다람쥐 또미(짝짜꿍 귀요미), 소풍가는 날(진다솜), 그림속이야기(권민지), 콩콩콩 콩나물(짝짜꿍 귀요미), 평화통일아리랑(짝짜꿍합창단), 축하공연으로 올림중창단(사랑은 영원하리. 첫 눈 오면 만나자), 박승준 팬플루 연주(마법의성), 공로패 수여(박지우), 예송어린이무용단 축하공연(한국무용 꽃바구니 춤)2부 공연 옛날이야기 동요 (전성환 연국, 영화배우)는 멋쟁이 할아버지, 메밀묵 찹쌀떡, 배고픈 호랑이, 도깨비 방망이, 오줌싸개 똥싸개, 다듬이 소리, 흥부처럼 살아요, 모두다 꽃이야, 울면 안되, we wish your Merry christmas정순철짝짜꿍어린이합창단은 옥천출신 짝짜꿍 동요 작곡가 정순철 선생을 기리기 위해 정순철기념사업회(회장 이규선)에서 2012년 7월 창단하였으며, 관내 초등생 15명으로 구성돼 있다.정순철짝짜꿍어린이합창단은 2019 옥천국악한마당, 지역의 버스킹 자원봉사릴레이공연, 서초구립 오케스트라와 협연, 서울 역사박물관 기획공연, 여수 캥거루창작동요제, 보은 전국어린이문화예술제, 영동 난계국악동요부르기 우수상 등 전국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했다.
옥천 | 손혜철 | 2019-12-08 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