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포토] 태고종, 전북교구종무원 종무원장 이·취임 법회
[영상/ 포토] 태고종, 전북교구종무원 종무원장 이·취임 법회
  • 특별취재팀
  • 승인 2017.12.04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2월 3일 오후 3시 전주 르윈 호텔 1층 백제홀에서 한국불교태고종 전북교구종무원 제 17대 ·18대 종무원장 이· 취임식이 성대히 봉행되었다.

제 16대 제 17대 종무원장 정민도광 스님의 이임식에 이어, 청파진성 스님이 제 18대 전북교구종무원장의 새로운 출범을 알리는 취임 법회가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는 태고종 종정 혜초 대선사를 비롯해 총무원장 편백운스님, 원로회의 의장 덕화스님, 전 총무원장 도산스님, 종회의장 설운스님 호법원장 지현스님을 비롯해 각 기관장 스님과 전국 각 교구 종무원장 스님, 전국 각 지역의 원로 중진 스님각 신행단체 대표 등 6부 대중 2,000여명이 동참했다.

한편 손하진 전북도지사 부부, 김승수 전주시장, 이항로 진안군수, 정동영 국회의원, 정운천 국회의원, 김광수 국회의원, 안호영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고 정세균 국회의장이  축전을 보내 이· 취임식의 자리를 빛냈다.

한국불교태고종 종정 혜초대선사 법어  “광대한 부처님의 지혜 허공과 같아서, 일체 중생의 마음에 두루하시네. 세간의 모든 망상 다 요달하시되, 여러 가지 다른 분멸 일으키지 않으시며, 한 생각에 삼세 법을 모두 아시고, 일체 중생의 근기도 모두 요달하셨네”라며 젊은 수행자 진성스님의 전북교구 종무원장 취임과 함께 태고종도의 화합과 일심단결을 부탁했다.

제 18대 전북교구 종무원장으로 선출된 진성스님(마이산탑사 주지)은 취임사를 통해, 그 동안 제시한 공약 사항을 실천하고 헌신과 노력을 바칠 것을 다짐하며, 법회에 동참한 육부대중에게 깊은 감사와 태고종 전북교구가 한국불교의 가장 큰 지역교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참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법회는 제 1부 식전행사로 대구분원 혜인정사의 ‘육법공양’과 무형문화제 18호 전라북도 영산재보존회의 ‘영산회상 영산대재 시련’이 진행되었으며, 제 2부의 본 행사 제3부 축하공연으로 봉행했다.

제 18대 전북교구 종무원장 진성스님 수행 이력

86. 태고종 중앙 금강계단 수지

89. 동방불교대학교 졸업

91. 대선법계수지

96. 중덕법계수지

97. 동국대학원 불교학과 수료

01. 대덕법계수지

09. 구족계 수지

10. 중앙강원 대교과 졸업

10. 종덕법계수지

11. 중앙강원 대교과 졸업

12. 인공문도회 인공 큰스님 건당

17. 종사법계 수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