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와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재)안동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김현기)와 영남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산수실경 창작뮤지컬 ‘왕의 나라’의 제작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재)안동영상미디어센터 측은 23일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치러진 뮤지컬 ‘왕의 나라’의 뜨거웠던 제작발표회 현장을 공개했다.

제작발표회에는 안동시장을 비롯해 각 계 인사와 취재진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으며, 실제 공연을 방불케 하는 의상과 분장을 한 배우들이 연기와 노래를 선보여 작년보다 풍성해진 뮤지컬 ‘왕의 나라’를 기대하게 하였다.

안동시장 권영세는 “공연문화도 이제 더 이상 중앙에 의존하지 않고, 지방에서 독자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고 생각된다.” 고 하며, “2012년 두 번째 막을 올리는 ‘왕의 나라’가 지역문화의 정체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안동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배우와 스텝들의 노력에 뜨거운 응원과 격려를 보낸다.”고 전했다.

뮤지컬 ‘왕의 나라’는 ‘경북 3대 문화권을 활용한 문화적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단순한 지역의 공연 문화콘텐츠 제작이 아닌 문화적 일자리 창출을 목표한다. 지난해 첫 공연으로 안동의 문화적 잠재력을 충분히 확인시켜 주었고, 오는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시즌2로 새롭게 단장해 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