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쌍용동 지역의 갈비탕•갈비찜 전문점으로 알려진 ‘이정민 갈비탕’에서는 일반적인 갈비탕•갈비찜 메뉴와 함께 이 집만의 특별 메뉴인 ‘해물 갈비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정민 갈비탕’ 이홍수 대표는 “무엇보다 신선한 재료 공수를 위해 키조개, 개조개, 백합, 가리비 등의 조개류, 전복, 낙지 등 살아있는 생물은 매일 아침 당일 판매 분만 구입하고, 전 메뉴 조리도 당일 판매 분만 그때그때 직접 만들어, 손님들에게 항상 신선한 음식만 내놓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해물 갈비탕 외에도 일반 갈비탕(찜)과 해신탕(토종닭과 해물로 조리한 탕 종류), 갈비 김치찌개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 되어 있고, 전 메뉴는 입맛에 따라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인기 메뉴인 ‘해물 갈비찜’의 맛의 비결은 이 곳만의 특별한 조리 비법에 있다고 전했다. 각종 야채를 넣어 만든 육수에 갈비를 삶아내고, 모링가라는 식물의 가루를 첨가해 고기의 잡내를 잡았다고 한다.

이렇듯 좋은 재료를 선별해 만든 요리로 천안 일대의 가볼만한 식당으로 평가 받는 ‘이정민 갈비탕’은 한자리에서 오랫동안 식당을 운영해오며 가장 자신 있는 메뉴들로만 온전히 고집해, 변하지 않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정민 갈비탕’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까지이고, 단체 손님도 받고 있어 회식장소 로도 추천 가능하며, 대형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다.

한편, 11월경, 백석동 인근에 ‘이정민 갈비탕’ 2호점이 오픈 예정 중이다. 그 밖에 사항이나 예약문의는 천안 서북구 쌍용동 ‘이정민 갈비탕’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