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제주도에 갔다 와 본 사람이라면 제주의 많은 볼거리와 함께 제주의 많은 먹거리에 대한 추억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 중 제주 돼지는 전국의 수많은 돼지고기 중 단연 맛과 질이 가장 좋기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맑고 깨끗한 천혜의 제주 환경 속에서 자란 돼지고기를 이젠 경기도 안산에서도 즐길 수 있다고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안산 본오동 소재, 상록수역 근처에 위치한 고기집 ‘제주 삼육돈’에서는 대표 메뉴로 꼽히는 오겹살+목살의 한근 메뉴와 함께 제주 흑돼지 맛을 즐길 수 있는 흑생고기, 제주껍살 ,제주 오겹살, 목살 등 다채로운 돼지 부위별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제주 삼육돈’의 모든 고기는 주문을 받자마자 먼저 초벌구이 작업을 한 후 손님상으로 나오게 되어있다. 손님들이 뜨거운 불의 불편함은 느끼지 않고, 대신 연탄불에 구워 보다 더 고소한 맛과 풍부한 육즙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 현지 깡통구이 고기 맛은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해당 업체의 최경복 대표는 “우리는 오직 국내산의, 그것도 최상급의 제주 돼지만을 사용하고, 또한 그러한 좋은 고기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라며 “돼지고기는 고기자체도 중요하지만 굽는 기술도 중요하다. 잘 구우면 그만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라고 전하며 따로 초벌 작업을 시작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렇듯 제주 흑돼지의 맛은 최대한 살려내고 손님들의 번거로움은 최대한 덜어낸 세심함으로 안산 상록수 일대의 맛집으로 추천 받고 있는 ‘제주 삼육돈’은 무한리필도 가능해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제주흑돼지 김치찌개, 냉면 등 다양한 별미 메뉴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 업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안산 상록구 본오동 ‘제주 삼육돈’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