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보감에서 갈치는 허약한 체질을 보하고 해독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영양 면에서도 갈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제주 표선의 갈치조림 전문점 ‘세화 해녀의 집’은 이렇게 맛과 영양이 모두 우수한 제주 갈치로 만든 갈치조림으로 인근 주민들과 제주도를 찾아온 관광객들 사이에서 맛집으로 꼽히고 있다. 이 식당의 갈치조림은 업체만의 비법 소스와 무, 대파, 감자 등 각종 재료를 아낌없이 넣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표선 맛집 ‘세화 해녀의 집’은 오직 국내산 생물 갈치만 사용하기 때문에 생선살이 도톰하고 식감이 더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해당 업체는 매콤한 갈치조림과 어울리는 각종 밑반찬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밑반찬 역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매일 아침 당일 소진할 분량만 만들어내 손님들이 언제나 새 반찬만 맛볼 수 있게 하였다.

이렇듯 제주의 신선한 해산물과 양질의 식재료들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식사를 제공하는 ‘세화 해녀의 집’은 이미 손님들의 입소문을 타며 ‘KBS2 ‘생생 정보통’ 등의 맛집 방송 출연 경험을 가지고 있다. 식당의 대표는 “먼저 다녀간 손님들의 추천을 받고 찾아온 손님들이 많은 만큼, 오랜 기간 식당을 운영하면서 변하지 않는 고유의 맛을 지켜내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 전했다.

또한 ‘세화 해녀의 집’은 갈치조림 외에도 각종 해산물을 듬뿍 넣은 오분작 뚝배기, 전복죽 등도 함께 추천 메뉴로 꼽으며, 또 하나의 인기 메뉴인 전복죽은 내장을 함께 넣고 끓여내 바다 고유의 맛과 색이 살아나도록 하고자 했다. 여기에 옥돔구이, 성게미역국, 고등어구이 등 다양한 식사메뉴를 별미 메뉴로 제공하고 있고, 전복, 활어, 해삼, 소라, 문어 등 제주 해녀들이 직접 잡은 해산물은 따로 구매도 가능하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나 예약은 제주도 서귀포 표선 소재 갈치조림맛집 ‘세화 해녀의 집’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