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맛집 ‘왕할머니손칼국수’, 시원한 국물 맛 자랑하는 바지락 칼국수 선봬
대부도 맛집 ‘왕할머니손칼국수’, 시원한 국물 맛 자랑하는 바지락 칼국수 선봬
  • 손혜철
  • 승인 2017.08.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소재 대부도 맛집 ‘왕할머니손칼국수’는 철저한 위생 관리는 물론 깔끔하고 시원한 칼국수 맛과 현대적 인테리어까지 갖추며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끊이지 않는 고객 덕분에, 1년 전 현대식 건물을 지어 확장, 이전한 사실은 왕할머니손칼국수가 진정한 맛집임을 증명해준다.

‘왕할머니손칼국수(대표 이지연)’는 안산시가 지정한 모범음식점인 만큼 지역주민 사이에서 유명한 대부도맛집으로 소문나있다. 모범음식점이 되기 위해서는 시(市)에서 관리하는 철저한 위생 점검 기준을 충족해야한다. 이 때문에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면 누구에게나 믿고 추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치를 높게 살 수 있다.

왕할머니손칼국수는 대부도 다리가 지어지기 전부터 운영돼온 원조칼국수맛집이다.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2대째 이어 내려오는 만큼 단골도 수두룩하다. 대부도 맛집 왕할머니손칼국수가 이토록 오래 유지될 수 있었던 비결은 한결같은 맛에 있다.

왕할머니손칼국수가 선뵈는 칼국수는 직접 손질한 바지락 육수로 맛을 내 깔끔하고 시원한 것이 특징이다. 바지락칼국수의 주재료인 바지락은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새벽 당일 사용한 분량만 마련해, 꼼꼼하게 손질한다. 또 이틀에 한 번 꼴로 공수하는 조개는 종류 별로 분류, 자체 수족관에서 관리해 맛이 변질될 우려가 없어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뿐만 아니라 무료로 제공되는 열무보리밥의 인기도 남다르다. 열무김치는 매주 2회 이상 직접 담그기 때문에 아삭한 식감과 개운한 맛을 자랑한다. 이밖에 대부도맛집 ‘왕할머니손칼국수’에서는 바지락칼국수 및 모둠조개칼국수, 낙지전복해물칼국수 등 다양한 칼국수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칼국수와 궁합이 좋은 해물파전(낙지해물파전)과 김치전(낚지묵은지김치전) 등도 판매하고 있다.

대부도 맛집 왕할머니손칼국수의 이지연 대표는 “전통과 역사가 있는 모범음식점이라는 것에 늘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신선한 재료는 손님이 먼저 알아보기 때문에 늘 양심적으로 조리하며 신선도와 청결,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식당예약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 단원구 대부북동 대부도 맛집 왕할머니손칼국수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