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2555년 ‘함께하는 나눔, 실천하는 수행’

 

옥천군과 옥천불교사암연합회(회장 장원스님, 용암사 주지)는 6일 오후3시 옥천군청 회의실에서 군정발전 기원대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법회는 김영만 옥천군수, 박찬웅 옥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 군청 실과장과 옥천불교사암연합회 명예회장 혜철스님(대성사 주지), 사무총장 정묵스님(관음사 주지)을 비롯한 회원 스님들과 대전불교사암연합회 회장 우석스님, 부회장 법천스님등이 동참했다. 또, 박영학 옥천불교연합신도 회장, 이선세 신도회 부회장, 전수하 옥천불교연합청년 회장과 회원들도 동참했다.

사무총장 정묵스님의 군정발전 축원에 이어 회장을 대신해 명예회장 혜철스님은 인사말에서 “오늘 이 자리가 아주 좋고, 뜻있고, 알찬 그런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1년 전과 똑 같은 제안이겠지만 올해는 꼭 실행이 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영만 옥천군수는 인사말에서 “우리지역이 그동안 구제역의 고통 속에서도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산불 또한 크게 번지지 않아 큰 피해 없이 지낼 수 있음은 오랫동안 지역 대중을 위해 도와주시고 기도해 주신 스님들 덕분”이라며 “군에서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종파를 초월해서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군민을 대표하는 공직자로서 만의 하나 종교적, 계층 간 문제에 있어서 오해가 없었으면 한다.”고 부탁했다.

박찬웅 군의회 의장도 “불교는 역사적으로 나라에 큰일이 있을 때마다 겨레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위기를 이겨내는데 기여해왔다.”며 “옥천이 자족도시의 미래를 향해가는 길에 불교계가 따듯한 관심과 군민 모두가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연합회 부회장 수현스님의 자치1번지 옥천, 살기 좋은 옥천, 군민이 행복한 옥천, 다시 돌아 오고픈 옥천, 청정한 마음이 흐르는 옥천이 되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발원했다.

법회를 마치고 군수와의 대화에서 사무총장 정묵스님은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에 군의 지원과 금구천에서 연등행사, 영규대사의 추모사업 추진, 군청 불자회 창립 등을 건의 했고 이에 대해 김영만 군수는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지만 예산이나 여러 가지 여건으로 부족한 점이 많다며 신도회장과 담당 실장과 법회 후 구체적인 토의를 하기로 했다.

불교공뉴스 http://www.bzeronews.com
FM96.7MHZ BBS 청주불교방송 <무명을 밝히고>혜철스님 메일 ksson108@hanmail.net
[대전.충남.충북] 옥천대성사http://cafe.daum.net/dasungsa 홈페이지 http://www.dss.or.kr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