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인형극 미취학 어린이식품안전교육
청양군, 인형극 미취학 어린이식품안전교육
  • 이한배
  • 승인 2014.08.2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지난 25일 청양문예회관에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인형극을 통한 식품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인형극으로 구성돼 ▲짜게 먹지 않기 ▲비만 및 편식예방법 ▲불량식품섭취 안하기 ▲손 씻기 철저 등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됐다.

기존의 주입식 교육을 탈피한 인형극 방식은 다함께 따라할 수 있는 노래와 율동, 퍼포먼스로 진행돼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등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군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식품안전교육과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