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각지에서 참석하는 방문객들에게 축하와 환영을 알리기 위해 계룡시 이통장연합회 등 26개 사회단체에서 현수막을 곳곳에 게시하여 임관식을 찾는 가족들을 즐겁게 했다.

또,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를 비롯한 관내 7개 참여단체 300여명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함으로서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이미지를 보여주고 정감있는 손님맞이에 전력을 다했으며, 생활개선회 계룡시연합회(회장 인미경)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생강차를 제공하여 가족들과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었다.

계룡시에서는 주차장내에 먹거리장을 운영하고 가족 친지들이 불편한 점이 없도록 생수를 나누어 주는 등 적극 노력하였으며, 천막 40개, 테이블, 의자를 비롯한 전기, 수도, 오수처리시설을 설치하는 등 편의시설을 제공했다.

아울러 관내 음식업소의 위생과 청정환경 조성을 위해 철저한 업소에 대한 개선 계도를 집중적으로 추진하였고 방문객 맞이 친절서비스를 다함으로서 계룡시를 찾는 임관식 가족들에게 훈훈한 마음의 정을 함께하는 기회가 되었다.

관내 주요도로변 및 계룡대로의 주·정차단속 강화 및 교통신호 체계를 개선하고 교통 혼잡 구간에 주차요원을 배치하여 원활한 교통흐름을 조성하였다.

또한, 계룡의 역사와 문화, 군문화축제, 특산품 홍보관을 운영하여 군문화축제 기념품과 지역 현안 홍보물을 방문객에게 배부하는 등 계룡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관광객 유치 활동을 전개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국에서 방문하신 가족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으며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계룡시의 아름답고 쾌적한 전원도시를 적극 알리면서 계룡대와 함께 국방도시로 발돋움하는 계룡시가 되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