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 이장들과 인천광역시의 통리장들이 하나로 뭉쳐 상호발전을 위한 발걸음을 내딛었다.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10시 담양군청 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통리장연합회(회장 이광주)와 담양군이장연합회(회장 김원기) 회원 68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호발전을 위한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두 단체는 상호 발전하는 동반자로서 ▴정보교류 확대와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 ▴대규모 국제행사와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 마케팅 활동 적극 지원 ▴관광산업 발전과 농어가 소득향상을 위한 도농교류 및 농수산물 직거래 확대에 공동 협력함을 주요 내용으로 협약서에 서명했다.

특히, 2014년 9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열리는 인천아시안게임과 2015년에 개최되는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홍보활동에 상호 협력하고 관람에 참여키로 하는 등 성공적인 국제행사를 위한 협력에 뜻을 같이했다.

이날 환영 인사에 나선 최형식 담양군수는 “두 단체간 우호교류 협약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다가오는 인천아시안게임의 대성황을 기원한다”며 “앞으로 양 지역의 문화행사와 지역 특산품 팔아주기, 지역축제 방문 등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통해 상호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광역시통리장연합회는 10개의 군․구지부와 147개의 읍․면․동 자율회로 구성돼 4,175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담양군이장연합회는 303개 마을의 이장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