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지난 4월 출범한 경기농업 6차산업화 지원센터(주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8월부터 11월까지 ‘6차 산업화 순회 설명회’와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

‘6차 산업화 순회 설명회’는 오는 8월 13일 경기 동부권(남양주, 양평, 여주, 이천지역)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1회씩 총 4회에 걸쳐 ‘6차 산업화의 개념과 유형, 지원정책, 우수사례’ 등을 소개한다.

참여 대상은 6차산업화 관련 지원사업의 참여자, 농어촌체험‧휴양‧정보화마을 대표자, 6차 예비인증제 신청자, 농식품가공업체 대표자 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은 8월 27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1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연구기획, 기술지도, 판로․유통, 사업화 지원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지원단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하여 각종 규제 등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맞춤형 상담으로 추진된다.

농림재단 관계자는 “우유만 생산하던 목장에서 치즈 등 유제품 가공품을 만들고 관광객이 방문하여 낙농체험을 하는 등 생산에 그쳤던 농업에 가공, 관광, 판매 등이 더해져 다양한 형태의 농업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2015년 농촌융복합산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에 앞서 농업의 6차 산업화를 알리기 위해 순회설명회를 마련했다.”고 사업배경을 설명했다.

설명회 및 컨설팅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www.gga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농업 6차산업화 지원센터’는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농업의 6차 산업화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 및 역량강화, 지원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