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가 여성부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2014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로 선정됐다.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만들기’는 직장 때문에 모유수유를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기업이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실천하는 데 앞장 서 달라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시상식은 지난 6일(수)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됐다.

중기센터는 임산부를 위한 여성 휴게실을 마련하고 모유 수유 중인 여성 직원을 위해 유축기, 세척 및 소독기, 냉장고 등을 갖추고 수유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기센터는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산전․후 휴가 및 급여 제공, ▲공동유아보육시설 운영, ▲출산장려금 및 선물지원 ▲자녀학비보조수당 지원, ▲선택적복지제도 부양가족 복지포인트 지원, ▲광교테크노밸리 주말농장운영, ▲가족사랑의 날 운영, ▲탄력근무제 등 어린 자녀를 둔 여성 직원이 근무하기 좋은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중기센터 김태한 경영관리본부장은 “고객만족의 기본은 직원 만족과 행복에서 시작한다.”며, “우수한 여성인력들이 출산과 육아를 일과 성공적으로 병행하며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14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임명은 중기센터를 포함해 한국오츠카제약,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고용정보 등 총 12곳이 수상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총무팀(031-259-60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