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가 8월~10월 중 ‘다둥이 행복카드’를 10만 원 이상 이용한 가정 800가구를 추첨해 총 1억 8천만 원의 행복지원금을 쏜다. 3자녀 이상 200가정에는 가구당 30만원, 2자녀 600가정에는 가구당 20만원의 행복지원금이 돌아간다.

서울시는 이번 ‘다둥이 행복지원금’ 이벤트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것으로, 행복지원금은 우리카드 적립금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추첨은 11월 둘째 주에 진행, 개별 문자 발송과 함께 다둥이 행복카드 홈페이지(http://i.seoul.go.kr)에 게시되며, 제세공과금 22%를 차감하고 11월 마지막 주에 지급될 예정이다.

‘다둥이 행복카드’는 다자녀가정 양육비 경감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와 우리카드사가 협약해 자녀가 둘 이상(막내가 만 13세 이하)인 가정에 발급하는 카드다.

다둥이 행복카드가 있으면 대중교통요금, 주유비, 대형마트, 공영주차장, 전국 주요 콘도 등 총3,684곳 이용 시 최고 72%의 가격할인 및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분확인용카드 3가지 유형으로 2007년 9월 20일부터 현재까지 총 25만8,351매를 발급했다. 신청은 거주지 동주민센터나 우리은행 전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오는 12월엔 실적이 높은 우수 다둥이 행복카드 협력업체 중 중소기업 10개소를 선정해 업체당 2백만 원의 ‘다둥이 사랑지원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둥이 행복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다둥이 행복카드는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저출산 시대 서울시, 기업, 시민이 함께 가족 친화적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자녀 가정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넓혀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