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시민 누구나 박물관에 와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8월 5일(화)부터 10일(일)까지 <2014 여름방학 박물관 축제 한마당>을 운영한다. 행사기간동안 박물관 로비, 강당, 전시실, 교육실에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들이 펼쳐지는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8월 5일(화)~10일(일) 오후2시~6시에 한성백제박물관 로비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바람개비 만들기, 부채 그림 그리기, 풍선아트 배우기, 탈 만들기, 그림 족자 만들기, 옛날 책 만들기 등을 체험해보고, 나만의 캐리커처를 받아가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8월 9일(토) 오후4시~5시에 한성백제박물관 강당에서 매직, 마임, 저글링, 버블을 포함한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시감상 및 체험학습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여름방학교실 <한성백제 생활사이야기>는 8월 5일(화)~20일(수), 매주 화요일~금요일 오후 2시~4시에 한성백제박물관 교육실 및 전시실에서 운영된다.
 

또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30분에 한성백제박물관 강당에서는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를 엄선하여 ‘한성백제금요시네마’를 진행한다. 8월 8일(금)에는 애니메이션 <뮬란>을 감상할 수 있다.

백제시대의 위대한 인물을 통하여 당시의 역사문화를 살펴보는 특별전시회 <백제 인물열전>은 8월 31일(일)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관람할 수 있다.(월요일은 휴관)

또한, 8월 31일(일)까지 역사, 민속, 스포츠, 미술, 사진, 광고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이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몽촌역사관, 서울올림픽기념관, 송파구립예송미술관, 한국광고박물관, 한미사진미술관, 한성백제박물관 등에서 진행된다.(월요일은 휴관)

이와같이, 한성백제박물관이 운영하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하여 여름방학을 맞이한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무료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2152-5830, museum@seoul.go.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