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 (사)서울아리랑페스티벌조직위는 아리랑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예술의 국민적 관심을 이끌고 시민과 함께 소통하기 위한 퍼레이드 경연대회 ‘당신이 아리랑’의 참가모집을 실시한다.

『2014서울아리랑페스티벌』(광화문광장, 10.10~12)의 주요 프로그램인 퍼레이드 경연대회 ‘당신이 아리랑’은 10.12(일)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개최되며, 아리랑을 주제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 가능한 시민참여 퍼레이드이다.

『2014서울아리랑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할 ‘당신이 아리랑’은 광화문광장과 세종대로 일부구간에서 진행되며 전통 아리랑 또는 창작 아리랑을 주제로 합창, 악기연주, 퍼포먼스 등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퍼레이드 경연대회 ‘당신이 아리랑’의 참가마감은 9.15(월)까지 이며 서울아리랑페스티벌 홈페이지(www.seoularirangfestival.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arirangfest@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퍼레이드 ‘당신이 아리랑’이 서울시민을 비롯해 서울을 찾은 모든 사람들에게 참여와 소통, 나눔의 장이 되고 201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아리랑의 창조적 확산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 및 참가모집 내용은 서울아리랑페스티벌 홈페이지(www.seoularirang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사항은 (사)서울아리랑페스티벌조직위원회 기획팀(☎779-78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