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도서관(관장 이용훈)은 주한 파키스탄 대사관(대사 자히드 나스룰라 칸 Mr. Zahid Nasrullah KHAN)과 공동으로 <Exhibition of Pakistani Books : 파키스탄 도서 전시회>라는 제목으로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8.5~8.10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파키스탄의 역사와 지리, 인물, 건축, 예술, 종교 등을 주제로 다룬 책 107권과 도자기와 팔찌, 의상, 카페트 등 파키스탄 전통 공예품 20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되는 대표도서로는 「Pakistan Unique Origins : Unique Destiny?」「Pakistan Colours」「Churches of Pakistan」「Pakistan : Glimpses of Vistas, History and culture」등이 있다.

전시가 끝나면 전시된 책 중 일부를 기증받아 4층 세계자료실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한 파키스탄 대사관에서는 각국 대사와 외교 공무원을 포함 외부 인사를 초청해서 8.4(월) 오후 4시 서울도서관 기획전시실에서 개막식을 개최한다.

주한 파키스탄 대사 자히드 나스룰라 칸은 “이번 전시를 통해, 파키스탄이라는 나라를 더 가깝고 친숙하게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이용훈 관장은 “서울시는 이미 국제적인 도시이다. 서울도서관은 국제도시 서울로서의 위상과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서울시민들이 전세계 모든 나라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함께 전세계 공동발전을 도모하는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그러한 일의 하나로 같은 아시아 국가인 파키스탄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하고 상호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전시를 마련해 주신 주한파키스탄대사관에 감사드린다. 서울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02-2133-02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