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금차용)에서는 지난 7월 22일 17시 30분, 농업기술센터 3층 강의실에서 2014년 e-비즈니스 활성화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e-비즈니스 활성화 교육은 급변하는 농산물 판매 환경 변화를 인지하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능력을 배양하며, 유통구조 개선책의 일환인 전자상거래의 활용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 교육은 IT시대 농산물마케팅 전략, 정보화 리더 CEO농업인 육성, 전자상거래용 포장재 개발 기법, 블로그 및 SNS 판매 기법 등의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 3월 25일부터 7월 22일까지 17회에 걸쳐 주경야독으로 교육과정 전체를 이수한 농업인 48명이 이번 수료식의 주인공이다.

수료생 대표 이성원(66, 안동시 길안면)씨는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은 기본이고, 품질에 따른 합당한 가격을 보존받기 위해서는 유통구조의 개선이 불가피하다.

이런 요구에 어울리는 전자상거래 교육은 가뭄의 단비와도 같았다. 힘든 일을 마치고 야간에 공부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농업인을 위해 야간 교육 과정을 개설해 준 농업기술센터에 감사를 드린다.”고 교육 수료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교육기간 중 개최 되었던 『2014 경상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교육생 4명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교육생들을 고무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농업인CEO를 양산하기 위해서는 고품질 우수농산물 생산기술도 중요하지만, 전문 경영마인드를 기르기 위한 현실적이고 깊이 있는 교육 프로그램 보급이 절실하다.

향후에도 농업인이 원하는 교육, 현장을 기반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