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원장 박숙자)은 7월 16일 오후 3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이천시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19회 여성주간 기념 토론회이며, 주제는 ‘이천시 여성 친화도시 조성’이다.

토론회를 공동 주최하는 이천시는 올해 여성주간 주제를 ‘시민참여와 화합, 그리고 소통’으로 설정하고 지역민과 소통해 ‘이천형 여성친화도시’의 청사진을 그리기 위해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

토론회에서 김영혜 도 가족여성연구원 선임연구원은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 주제발표에는 ‘이천시민이 원하는 여성친화 생활환경 수요조사 결과’가 포함돼 있다.

이어 이천시의회 서광자 의원, 이종명 이천시 복지문화국장, 이천가정·성상담소 권이금자 소장, 수원시 여성친화도시협의체 임혜경 위원 등 각계 전문가가 토론자로 여성친화도시 청사진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과제에 대해 토론한다. 좌장은 수원여성문화공간 ‘휴’ 박재규 센터장이 맡는다.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이번 공동토론회에 참석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 앞서 1부 행사로 제19회 여성주간 기념식이 진행되며, 지역 여성발전 등에 공로가 있는 유공자를 표창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