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여군] 부여군보건소는 군민에게 수준높은 건강지식과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여군보건소 다목적실에서 건강강좌 등의 건강아카데미를 개최해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8일 실시한 건강아카데미는 120여명의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중부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나영 교수로부터 건강한 저염 식생활이란 주제로 실시되었으며, 우리 식생활 저염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을 지루하거나 딱딱하지 않게 강의을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주민의 잘못된 건강습관인 염분과다 섭취로 인한 고혈압, 골다공증, 심혈관계 질환 등 많은 질병의 원인인 소금섭취량을 올바른 식생활습관을 통하여 하루 염분 5그램으로 제한 섭취하여 자기관리의 필요성을 인식시킴과 함께 건강생활 실천분위기 확산으로 주민건강증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건강증진의 중요성과 보건소의 역할인 예방사업을 강조하고, 건강아카데미의 성공적인 개최로 보건소가 부여군 건강증진 메카의 중요한 역할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주민 건강증진과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총 6회 실시하던 건강아카데미를 올해에는 총 12회로 확대 운영하고, 건강마을, 건강학교, 건강직장, 건강시장(5일장) 등의 건강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부여군보건소(830-2484)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