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진오스님) 아이돌봄지원 사업팀은 지난 6월 24일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아이돌보미 70명이 참가한 가운데 6월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보수교육으로는 첫 번째 시간은 한걸음어린이집 채은희 원장님을 초청하여 아동의 특이 행동 및 유형별 문제 행동에 대한 대처 방법 등을 강의하였다. 점심 식사 후 두 번째 시간은 여성긴급 전화 1366 경북 센터장 진원스님께서 가정폭력의 개념 이해로 폭력의 심각성이 가정과 사회, 환경적으로 어떻게 미치는 지에 대한 개념과 가정폭력 발생 시 개입방법, 법적인 보호처분 등에 관한 것을 알고 예방 및 대처 방안, 폭력 발달 단계에 따른 경각심과 심각성을 사전에 알고 신고하는 방법 등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강의 해 주어 이해심을 높였다.

세 번째 시간은 임성일 웃음치료 강사님을 초청하여 웃음으로 인사하기, 미소 훈련, 몸 풀기 스트레칭, 분위기 조성 및 친밀감 형성하기, 스트레스 해소 웃음, 박장대소 웃음 법 , 칭찬 웃음 법, 웃음노트 만들기 등 돌보미 선생님들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일을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직접 체험하는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 해 돌보미 선생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돌보미 최태희 선생님은 긴 시간의 교육이였지만 돌봄 활동 시 꼭 필요한 아동들의 특이 행동에 대한 대처법 및 가족폭력의 심각성을 알고 좀 더 적극적으로 주위의 어려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김천시 아이돌봄지원 사업은 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소속되어 운영되어지고 있으며, 아이돌봄 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은 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 (직통전화 431-5475, 010-9958-5475)으로 문의 및 주소지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신청 후 아이돌봄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