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파릇파릇 초여름 6월,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다가오는 더위를 잊게 해줄 6월의 문화행사를 가족과 함께 하며 주말을 보내보자.

서울시는 가족과 함께 차분하지만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아울러 6월은 호국보훈의 달로 현충원, 전쟁기념관 등 서울시내 주요 시설 등을 자녀와 함께 둘러보는 것도 뜻 깊은 일이 될 것이다.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현충원 또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하거나 호국보훈의 달 관련 문화행사에 참여해보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시민청에서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서울을 기억하다 : 분단의 아픔, 서울>전시를 준비했다. 서울과 서울시민의 삶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공간인 시민청 소리갤러리에서 6월 1일(일)부터 6월 29일(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금천구와 은평구에서는 호국보훈의 달 관련 문화행사가 열린다. 호국영령의 희생과 용기를 기억하며 애국정신과 안보의식을 가다듬기 위한 행사이다. 

서울시 뮤지컬단은 6월 14일(토)부터 7월 13일(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당대 금서였던 『홍길동전』의 탄생비화를 담은 뮤지컬 <균>을 공연한다. 

이원국발레단은 6월 26일(목)~27일(금)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셰익스피어의 원작 ‘맥베드’를 기반으로 인간의 욕망과 정의를 발레의 고난이도 테크닉과 접목시켜 드라마 발레로 재구성한 <맥베드>를 펼친다. 

나루아트센터에서는 6월 26일(목), 재미있고 유익한 해설과 함께 바로크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클래식 콘서트<시대의 초월:바로크>를 감상할 수 있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 공연 대중화 및 시민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고자 무료로 <우리동네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소리를 매개로 노이즈, 즉흥음악, 전자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19인의 뮤지션들이 참여한 사운드아트 전시 <소음인가요>를 준비했다.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은 6월 10일(화)부터 10월 12일(일)까지 사진갤러리 1, 2에서 <VIP 1950-60: 빈티지 사진>展을 개최한다. 이번전시는 명지대학교 한국사진사연구소와 서울시립미술관의 소장품 중 1950~60년대의 사진 100여점을 선보이는 전시로서, 한국 현대사진사의 주요작가(VIP) 6명의 사진작품을 소개하고 국내 현대 사진의 한 흐름을 조망하고자 한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는 5월 30일(금)부터 7월 13일(일)까지 <라바展>을 관람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주말나들이로 추억을 선물하면 어떨까?

서울도서관은 5월 27일(화)부터 6월 15일(일)까지 다양한 전각작품과 전각관련 도서를 볼 수 있는 기획전시 <돌·꽃이 피다 2014>를 개최한다.
 
자녀와 주말에 무엇을 할지 고민이 된다면, 아이의 손을 잡고 서울역사박물관에 가보자. 서울역사박물관은 가족단위의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수준 높은 야간 전문가 교육프로그램으로 <금석문을 통해서 보는 한국 고대사 탐구>을 진행한다.

기타 2014년 6월의 문화행사 및 공연문의는 서울시 홈페이지 (http://culture.seoul.go.kr)와 해당기관 홈페이지 및 120 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헌재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6월의 서울시는 문화행사가 풍성합니다. 가족과 함께 전시와 공연을 즐기며 이른 더위를 잠시라도 잊길 바랍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