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 강서보건지소는 지난 5월 16일(금) 오전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후를 위한 ‘쉬운 건강생활실천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강서보건지소에서 건강프로그램 운영 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받고 싶은 교육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지속하기 위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쉬운 건강생활실천 방법 교육’을 가장 선호하여 이번 교육을 계획하게 되었다.

교육 내용으로는 △ 짠음식, 너무 단 음식은 안돼요 △ 과식은 안돼요 △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 갑자기 움직이지 마세요 △ 식사 후 바로 운동과 낮잠은 안돼요 △ 너무 자주 씻으면 안돼요 △ 입 체조 △ 건강 박수 △ 간단 스트레칭 등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이 이해하고 실천하기 쉬운 것들로 구성했다.

한 어르신은 “교육 내용이 우리 나이에 맞도록 쉽게 구성되어 이해하기 쉬웠고, 입체조나 건강박수 같은 것들은 따로 시간 내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했다” 며 “앞으로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이 개설되면 좋겠다” 고 말했다.

김미환 강서보건지소장은 “어르신들이 교육을 듣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 내용을 실생활에서도 실천하여 어르신들의 노후가 더 행복하고 건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