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 열기가 뜨겁다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진오)에서는 2월 11일 오전10시에서 12시까지 결혼이주여성 3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2011년 상반기 한국어능력평가시험대비반을 개강하였다.

한국어능력평가시험대비반은 한국어능력시험 (TOPIK)에 대비하기 위해 결혼이민자 중 시험응시 희망자를 선발해 운영하는 특강반이다. 이번 특강은
레벨테스트를 통해 주1회(1회 2시간)로 듣기, 한국어 문법, 어휘, 글쓰기 등에 대해 수준별, 체계적 학습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어능력시험 (TOPIK)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외국인 및 재외동포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학습방향을 제시하고 한국어 보급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한국어 사용능력을 인증해 주는 시험이다. 또한 그 결과는 결혼이민자의 취업에 최우선 조건으로 활용되고 있어 이주여성들의 참여율이 높다.

이번 한국어능력시험에 응시한 나디라(부곡동,33세)씨는 “이번기회에 고급과정에 꼭 합격하여 좋은 직장에 취업하고 싶어서 도전했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054)439-8280]는 3월2일 집합교육으로 수준별 한국어교육, 취창업교육, 컴퓨터교육, 전통무용교육, 다문화사회이해교육 등을 김천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은 물론 그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