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반길 전국 홍보 및 체험프로그램 사업화 기대

대전광역시(대전발전연구원)에서는 대전․충청권 녹색생태관광사업의 일환으로 ‘대청호 체험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3월 4일까지로서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대청호 주변의 자연․문화․역사․인물자원들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보고서 형태로 대전발전연구원에 제출(www.tourfriend.com/contest)하면 된다.

공모부문은 아이디어 제안서 부문, 스토리 디카 부문, UCC 부문 등 3개 부문이다.

제출된 작품은 3월중 심사를 거쳐, 대상(통합) 1작품 150만원, 금상 각 부문별 1작품 각 80만원, 은상 각 부문별 2작품 각 50만원, 동상 각 부문별 3작품 각 20만원 등 총 19작품을 시상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전시에서는 이번 공모를 통해 대전시가 조성한 대청호반길 11개코스 59km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로 삼고 체험프로그램 사업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충청권 녹색생태관광사업은 대전, 충북 등 대청호와 인접한 지자체가 2012년까지 총 90억원(국․지방비 각 45억원)을 투입하여 생태탐방로 조성, 농촌체험마을 지원, 대청호 주변 스토리 개발 등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서는 173억원의 경제적 효과와 817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