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는 도내 전 지역의 과학기술 현황과 인프라를 손쉽게 볼 수 있는 최신 ‘경기도 과학기술 가이드 맵’을 발간, 도민에게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가이드 맵은 도내에 소재하고 있는 대학 및 연구소, 벤처집적시설, 우수연수센터, 시·군별 개발 프로젝트 등 과학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책자로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공동으로 발간했다.

특히 31개 시․군별 현황을 시각적으로 제공해 ▲시군별 과학기술 및 R&D 첨단산업 집적시설, ▲도내 과학관 및 천문대 위치제공, ▲시군별 대학 및 연구소 현황 등 도내 과학기술 인프라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가이드 맵을 이용하면 창업희망자는 가까운 창업보육센터를, 일반가정에서는 우리 동네 과학관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협력 가능한 연구소와 지역별 개발 프로젝트, 가용지 등은 도내에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에게 유용한 기초정보로써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 과학기술 가이드 맵’은 경기도 365열린도서관(lib.gg.go.kr)과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gstep.re.kr)를 통해 도민 누구나 다운받아 볼 수 있다.

도 관계자는 “그 동안 과학기술은 일반 도민이 이해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어, 경기도 과학기술정책과 도내 다양한 혁신자원을 손쉽게 이해 할 수 자료가 필요했다.”며, “이번 가이드 맵을 계기로 과학기술이 도민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택 경기과학기술진흥원장은 “경기도가 창조경제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지역이 가진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며, “본 가이드 맵 발간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창조경제 추진전략 수립이 가능해졌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