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와 충청남도가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의 조기 건설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안희정 충청남도지사는 17일 11시 20분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서해선 복선전철 조기건설 공동건의문’을 발표하고 사업의 조기추진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도와 충남은 이날 공동건의문을 통해 ▲오는 2018년까지 서해선 복선전철의 경기 송산∼충남 홍성 구간을 완공하고, ▲대곡∼소사선이 서해선 복선전철과 동시에 개통될 수 있도록 국비예산을 편성해야 한다고 정부에 요청했다.

서해선 복선전철은 충남 홍성과 당진, 아산, 경기도 평택과 화성 송산을 잇는 총연장 89.2㎞, 총사업비 3조 9천 284억 원에 달하는 국가철도 사업이다. 송산∼홍성선, 소사∼원시선, 대곡∼소사선 등 3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2018년, 2016년, 2017년 개통 예정이다.
양 지자체가 공동건의문을 발표한 이유는 국비확보가 늦어지면서 사업이 지체되기 때문이다.

도는 서해선이 개통되면 충남 홍성∼경기 송산까지 28분이 소요되고, GTX와 연계될 경우 수도권과 서해안권의 접근시간이 더욱 단축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송산그린시티, USKR 등 경기도의 서해안권 개발을 촉진하고, 경부선에 집중된 물동량을 분산시키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충청남도와 함께 긴밀한 공조체제를 갖추고 반드시 조기 건설되도록 정부건의를 계속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