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어린이․청소년들이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과정에 어린이․청소년의 참여를 통하여 눈높이에 맞춘 수요자 정책 수립 및 어린이․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위원들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는 만 19세 미만(`96년생 이후)의 어린이·청소년 100명으로 구성되고, 선발은 성별‧연령별 등으로 참여하도록 선정하며, 임기는 1년(연임가능), 분기별 1회 이상의 활동을 통하여 정책의 수립 및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에 참여 할 어린이·청소년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의 공고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activeyouth@naver.com) 또는 등기우편(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아동청소년담당관, 3월 14일 소인까지 유효)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3월 3일(월)~14일(금)까지다.

모집인원보다 지원인원이 많은 경우 공개추첨이 이루어지며, 공개추첨일은 3.22(토) 10시 서울시청 4층 회의실에서 이뤄질 예정이고, 최종 선발자 명단은 3.24(월)에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회승 서울시 아동청소년담당관은 “어린이·청소년이 어린이·청소년정책의 형성․집행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의 잠재 역량을 개발하고 어린이·청소년의 권리 신장에 기여에 관심 있는 어린이·청소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