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6일부터 21일까지 지하철의 숨은 매력을 찾아내 시민들에게 알릴 2014년 대학생 홍보단 ‘해피메신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피메신저는 수도권 대학(2․4년제) 학생이라면(휴학생 제외)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취재기자(리포터) 8명과 영상기자(VJ) 4명 등 총 12명을 선발한다.

희망자는 3월 6일부터 21일까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http://www.seoulmetro.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로 이루어지며 지원자의 활동경력, 홍보 아이디어 등을 평가하게 된다.

해피메신저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팀별․개인별로 지하철 홍보 아이디어 발굴은 물론, 직접 기획취재와 영상촬영을 통해 지하철을 알리는데 앞장 설 예정이다. 또한 블로그, 트위터 등 SNS를 통한 홍보활동과 공익홍보물 출연 및 모니터링 활동에도 나선다.

해피메신저는 소정의 월별 활동비와 ID카드, 명함 등을 지급받고 서울메트로에서 주최하는 전시회 등 각종 문화행사에 초청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해피메신저는 홍보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경력이 될 것”이라며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