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국내 최대의 사찰음식 행사인 ‘2014년 사찰음식대축제’가 3월 6일부터 3월 9일까지 4일간(10:00~18:00),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제3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사찰음식대축제는 사찰음식의 종합체험장으로 시민들이 사찰음식을 맛보고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사찰음식 만들기, 발우공양 등 체험과 교육․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고, 전문가 심포지엄을 통해 사찰음식의 가치에 대한 소양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그리고 일반부, 학생부, 전시부문으로 나누어 펼쳐지는 사찰음식 경연대회도 눈여겨볼만 하다. 일반 시민 및 조리학과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신선한 레시피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찰음식은 1,700여년의 뿌리깊은 역사를 지닌 친환경적 건강 식문화이자, 훌륭한 관광자원으로서 그 가치가 높다.
사찰음식은 한식문화의 원형이자 건강식으로 세계에 자랑할 만한 훌륭한 관광자원이다.
적당한 양만을 먹고 음식을 남기지 않는 것, 쌀 한톨에서도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사찰음식의 정신은 친환경적 식문화로서도 그 효용이 크다.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사찰음식은 우리 고유의 훌륭한 문화자원이자 관광자원이다”며, “앞으로 사찰음식 향유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찰음식대축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02-2031-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