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는 최근 도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지역경제에 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콘텐츠를 대거 보강한 ‘월간 충남경제’ 2월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27일 도에 따르면 ‘월간 충남경제’는 도와 충남발전연구원이 공동으로 발행하는 월간지로 도내 기업과 경제단체에 무료로 배포돼 지역경제의 길잡이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번 개편호는 보다 많은 도민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기존 통계수치 나열위주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로 만들고,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번 호에는 이슈분석으로 ‘충남의 2013년 수출입’ 및 ‘충남지역 워킹맘 실태’를 다뤘고, 경기종합지수, 충남경제뉴스, 경제지원시책 및 각종 경제지표를 수록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일반 도민들이 누구나 쉽게 지역경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며 “이번 개편을 통해 월간 충남경제가 도민들의 경제 마인드 제고와 경제 관련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월간 충남경제’는 매월 25일경 발간되며 충남넷(http://www.chungnam.net)과 충남발전연구원 홈페이지(http://www.cdi.re.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