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무역통에게 듣는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무역통에게 듣는다
  • 승진주
  • 승인 2014.02.27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박태현, 이하 융기원)은 3월 4일 오후 3시 융기원 1층 컨퍼런스룸에서 제9회 융합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에는 ‘대한민국 무역통’으로 손꼽히는 오영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사장 연사로 초청되어 ‘성장의 돌파구를 여는 힘, 신뢰경제’를 주제로 강연한다.

오 사장은 이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회 구성원 간 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신뢰경제 구축을 위한 과제에 대해 강연한다.

오 사장은 서울대 공과대학 화공과를 졸업하고 1979년 행정고시에 합격, 주미대사관 상무관을 시작으로 산업자원부 산업기술국장과 자원정책실장, 대통령비서실 산업정책비서관, 산업자원부 제1차관,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등을 두루 거친 ‘무역통’으로 유명하다.

한편, 융기원 박태현 원장은 “글로벌 경쟁에서 대한민국 무역의 미래를 이끌고 있는 오영호 KOTRA 사장을 모시고 이번 제9회 융합문화 콘서트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강연에서 이야기할 신뢰경제 구축과 글로벌마인드 등은 세계경쟁시대에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할 부분이며 융합의 중요성도 함께 공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실시되는 ‘융합문화콘서트’는 융합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융합의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경기도민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열리며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연사를 초청 하여 융합을 쉽게 풀어주는 강연들로 구성하여 매년 융기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융합문화콘서트는 융합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 등록 없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행사문의 :031-888-9015/lee0401@snu.ac.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