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닭고기 안심하고 끓여 드세요
경기도, 닭고기 안심하고 끓여 드세요
  • 승진주
  • 승인 2014.02.0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가금류 농가 지원을 위해 경기도가 닭고기 소비 촉진운동에 나섰다.

경기도는 4일 구내식당 점심메뉴로 닭장각백숙(장각은 닭을 1/4등분한 다리부분을 말함)을 마련하고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닭고기 시식행사에 나선다.

도는 4일 점심에 이어 구내식당 주간 식단으로 안동찜닭, 계란장조림, 닭 순살 프라이드치킨 등을 메뉴에 포함시켜 닭 소비를 촉진할 방침이다.

이에 앞선 지난 달 29일 경기도 북부청은 직원 500여 명이 참여하는 닭고기 시식행사를 가졌으며, 김문수 경기도지사 역시 같은 날 부천시에 소재한 역곡 북부시장에서 닭고기 판매와 시식행사를 가진 바 있다.

경기도 총무과 관계자는 “AI로 닭고기와 오리 소비가 감소돼 가금류 농가들의 어려움이 크다.”며 “AI가 인체에 무해한 만큼 공무원이 솔선수범해 시식행사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AI 병원체는 70℃에서 35분, 75℃에서 5분간 열처리 하면 모두 사멸하는 특성을 갖고 있어, 익혀먹을 경우 인체에 전혀 해를 끼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