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이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화 교육을 마련해 농업인들의 인터넷 활용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장풍환)는 오는 28일까지 스마트한 농업환경 조성과 디지털농업육성을 위한 ‘2014 농업인정보화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컴퓨터 활용, 문서작성, 쇼핑몰 운영 마케팅, 스마트폰 활용, 소셜미디어 활용한 마케팅, 사진편집 등 14개 과정으로 과정 당 20명씩, 280여명을 모집한다.

아울러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되며,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과정별로 주 5일, 2시간씩 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교육과정별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실효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교육생 관리카드를 만들어 운영할 뿐만 아니라 교육생 E-mail를 통해 각종 농업기술 정보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담당(061-380-34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최근 SNS를 통해 농가홍보와 판로확대 등이 가능해짐에 따라 정보화 교육이 더욱더 중요해졌다”며 “교육을 통해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 등을 개설해 농산물을 홍보하고 정보교환을 통해 발전하는 농업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