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5일간(30시간)초등학교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초등 수업컨설턴트 전문가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요즘 현장에서는 교실 수업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장학 활동의 방향이 수업컨설팅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으나 전문적인 수업컨설팅을 할 수 있는 수업컨설턴트가 충분치 않아 지원이 미흡한 실정이었다.

이번 직무 연수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는 수업컨설턴트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컨설팅 의뢰자가 문제의 발견에서부터 해결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액션러닝 기법은 교실 수업 개선에 적극성과 현실성을 부여하는 매우 선진적인 방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액션러닝의 이해에서 실제까지를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액션러닝 기반의 수업컨설턴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수업컨설팅의 이해, 컨설팅 설계, 결과 분석, 수업분석 방법, 액션러닝의 이해·경험·모의실습 등 컨설팅과정을 단계적으로 교과로 편성하였으며 상담 기법, 심리 이해 등의 대인 관계와 관련된 교수요목도 편성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컨설팅 장학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수준 높은 수업컨설턴트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교실 수업 개선에 실제적인 도움을 주리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