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업 경쟁력 키울 연구 추진
경기도, 농업 경쟁력 키울 연구 추진
  • 승진주
  • 승인 2014.01.14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2014년 농업연구계획 심의회를 실시한다.
이번 심의회에는 대학교수, 전문농업인, 관련산업체 등 심의위원과 연구·기술 지도 관계관 150여 명이 참여해 작물, 원예, 환경농업 등 6개 분야 148개 연구계획과제를 심의한다.

도 농기원은 올해 연구개발과제에 대해 FTA 등 개방화로 인한 농업인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기술개발, 미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고부가가치 농산업 기술 및 녹색기술 개발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우선 작물분야는 차별화된 경기지역 신품종 육성과 개발품종 확대재배, 경기 특화작목을 이용한 퓨전 떡 등 신수요 창출을 위한 웰빙식품개발, 저탄소비료 상용화 등 저탄소 농업기술 개발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다.

원예·특작 분야는 국제마스터가드너 컨퍼런스 등 학술행사 개최, 도시농업 산업화 연구, 장미·국화·선인장 등 해외판촉 강화, 중동시장을 겨냥한 식물공장 상용화 기술개발, 카타르 파일럿 플랜트 시설공사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환경농업 분야는 팔당상수원 보호구역 농경지 비점오염 경감기술 개발, 학교운동장용 잔디 신품종 육성 및 재배기술 개발,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천적 및 미생물제 이용기술 등 생물학적 방제기술 개발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경기도 특화작목인 버섯, 선인장, 인삼, 콩 등의 신품종개발과 고품질 재배기술, 수출용 상품개발 등 다양한 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임재욱 농업기술원장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기상재해와 원자재 가격 상승, 시장개방 압력 등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 농업을 지키고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