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업지구 조성사업
친환경농업지구 조성사업
  • 승진주
  • 승인 2014.01.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는 오는 31일까지 ‘2015년도 친환경농업지구조성사업’에 참여할 농업인 또는 생산자단체를 공모한다.

‘친환경농업지구조성 사업’은 농약, 화학비료 사용량을 줄여 농업환경을 보존하고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유기농업자재 생산시설․장비, 친환경농산물생산시설․장비, 친환경농산물유통시설․장비, 친환경농업교육시설․장비 구축비용을 지원한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사업비 가운데 80%(자부담 20%)를 2.5~10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도내 지역(마을) 단위 농업인 또는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농협 등 생산자 단체로서 참여농가가 10호 이상이어야 하며 친환경농업 실천이 가능한 농경지 10ha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대상 작목은 벼, 밭작물, 채소, 과수, 가공식품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 또는 생산자 단체는 구체적인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시ㆍ군 농정담당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도는 2014년 친환경농업지구 조성사업 대상지로 광주, 김포, 연천에 각 1개소씩 3개 지구를 선정해 총 15억3천만 원을 지원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