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성남, 고양, 군포, 광주시가 경기도 희망리본사업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저소득층 취업지원 사업인 ‘희망리본(Re-born)사업’ 참여 시군을 평가하고 11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희망리본사업은 복합적 어려움으로 인해 스스로 일자리를 찾거나 안정적으로 직업을 유지하기 어려운 저소득층에게 1:1 맞춤형 복지·고용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은 성남시, 고양시, 군포시, 광주시가 각각 선정됐다. 이들 기관은 밀착된 민·관 협력으로 중도탈락자를 방지하고, 참여자 모집을 1분기 내 조기 달성했다. 또한 기관장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사업을 추진해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

우수 기관은 수원시, 남양주시, 파주시, 의정부시, 화성시, 광명시, 양주시, 안성시가 각각 선정됐다.

올해 희망리본사업을 통해 희망리본사업으로 도내 931명 저소득층 일자리를 찾았다. 지난 2009년부터 2013년까지 도내 6,150명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 희망리본사업에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3,749명(5년 평균 취업률 61%)이 일자리를 찾아 자활·자립의 길을 걷고 있다.

2014년에는 도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2,580명을 대상으로 희망리본사업이 시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각 동 주민센터나 경기희망리본본부(031-223-8219)에 문의하면 된다.

희망리본사업에 참여하면 최대 1년간 여건과 역량에 맞는 취업지원교육과 맞춤형 구인처를 알선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취업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건강문제, 돌봄, 신용불량, 저학력, 가정문제 등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