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도석)은 28일(토) 천안용곡초등학교에서『2014학년도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 학생 선발』을 실시했다.

미래 스마트시대를 이끌어 가는 스마트리더 영재 육성을 목표로 2013년 개원한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은 올해 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과 중등 각각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과정을 운영하며 강사진을 현직 교원 및 전문 외부강사로 구성해 전문성 뿐만 아니라 창의성, 리더십 향상에도 중점을 두었다.

2014학년에는 전국공통 학문적성검사와 상황중심관찰평가 등 심층 전형방식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기존의 초등·중등 프로그램, 멀티미디어 과정 외에도 정보보호(고등) 과정을 신설하여 총 55명을 모집하는데 응시자는 총 156명으로 3: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특히 중등과정은 5:1의 경쟁률을 보여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2013년 한 해 동안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은 ICT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제30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공모부문 대상 1명, 은상 2명, 동상 5명, 경시부문 은상 4명, 동상 4명, 장려 10명의 수상자를 배출해 전국 최고의 실력을 자랑했고 2013 충남영재교육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에서는 STEAM(융합인재교육)부문 최다 입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김도석 충남교육연구정보원장은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올 한 해 축적한 ICT 영재 교육 역량을 더욱 강화해 학생들에게는 체험, 탐구 중심의 교육기회를 부여해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지닌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4년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7일 에듀스충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되며 학생의 소속학교로 통보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