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12월 26일~27일 1박2일간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서 중학생 31명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과학캠프(Creative Geo Educamp)를 진행했다.

과학캠프는 공교육 강화와 창의적 과학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지구과학분야의 기술 발전을 선도해 온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최첨단 지식재산과 연구 경험, 물적 자산을 학생들에게 직접 제공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지질자원연구원의 연구원들로부터 연구 분야에 대한 생생한 강의와 암석과 광물에 대한 학습, 지진관련 실험과 지진센터 및 지질박물관을 체험으로 진행됐고 참가 학생들은 지구과학에 대한 그동안의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었다.

지난 여름방학에는 1회 실시하던 과학캠프를 겨울방학에는 2회로 늘려 많은 학생들이 지구과학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자로의 꿈을 키워 나가도록 하였다. 2차 캠프는 중학생 32명을 대상으로 2014년 1월 6일~7일간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기부를 해준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 감사를 표하며, 다양한 형태의 체험활동을 접할 기회를 넓혀 학생들이 과학자에 대한 꿈을 키워나가는데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