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지난 19일 태안군 리솜오션캐슬에서 열린 ‘2013년도 토요프로그램 성과 보고회’에서 청양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천생태모임(공동대표 정철호, 복권승)이 ‘2013년도 충남 지역사회 토요프로그램 운영 우수단체’로 선정돼 충청남도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2013년 청양군 교육지원사업 중 하나인 지역사회 토요프로그램이란 주5일 수업제 도입과 함께 학교에서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과 협동정신, 문화감수성 등을 학생들에게 함양하고자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 공동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금번 도지사상을 수상한 지천생태모임은 자신이 살아가는 동네의 하천과 환경, 생태에 관해 스스로 만들고 체험하며 지역과 환경에 대한 정체성과 소중함을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알차게 구성하여 호평을 받은바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복권승 공동대표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신 청양군민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이 상은 그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2009년 설립된 지천생태모임은 금강의 지류중 하나이자 청양군의 대표적 하천인 ‘지천’의 생태를 바로 알고 보호하고 가꾸는 활동을 100여명의 회원들이 꾸준히 진행해 왔다. 특히, 19일부터 22일까지 청양문예회관 2층 전시실에서 ‘2013지천생태사진전’을 개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양군 지역사회의 대표 모임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