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영동] 영동군이 365일 24시간 인터넷을 이용해 민원서류 민원서류를 안내, 신청, 열람, 발급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창구 ‘민원 24'의 사용을 당부했다.

20일 군에 따르면 군청 민원실이나 읍·면사무소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이나, 건축물 대장 등을 발급 받을 경우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민원실 운영시간 내에 방문해 대기시간을 거쳐야 발급받을 수 있는 등 많은 제약이 따랐다.

하지만 ‘민원 24’를 이용할 경우 주민등록 등·초본 등 42종의 민원서류를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즉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민원서류를 무료 또는 감면된 비용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전입신고나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 등을 행정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신청해 처리할 수 있으며, 이밖에도 5000여종의 민원 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고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 유용한 서비스다.

이용방법은 온라인 정부민원창구(www.minwo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신청민원을 검색해 신청내용을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인증 후 이용하면 된다.

수수료가 있는 민원은 휴대전화 소액결제, 카드, 계좌이체 등을 통해 결제한 후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민원24는 365일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고, 민원신청건수가 많은 주민등록 등·초본 등을 수수료 없이 발급받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