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영동] 감의 고장 충북 영동에서‘2013 영동 곶감 축제’가 20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영동체육관(영동읍 매천리)로 장소를 옮겨 달콤 쫄깃한 햇 곶감을 소재로 한 체험행사와 전시·문화행사, 먹거리를 곁들어 알찬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영동 곶감은 깊은 산골의 차갑고 신선한 바람이 만들어 과육이 차지고 쫄깃해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체험행사는 △곶감따기 체험 △감 깍기·매달기 △하늘을 나느 감 받기 △도전 영동 감 골든벨 △감 잼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다.

특히 축제 기간에는 질 좋은 곶감은 물론 연시, 감샤베트, 감잼 등 감 가공품을 시중보다 10∼20% 싸게 판매하고 이 지역에서 생산된 호두, 표고, 사과, 배 등 농특산품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관람객들은 문화행사, 먹거리로 추위도 녹이고 곶감축제를 두배 즐길 수 있다.

영동체육관에서는 축제 첫날(20일 15시) 전국 실버노래자랑을 시작으로 둘째날(21일 16시) 난계국악단 정기연주회, 마지막날(22일 13시) 전국 노래자랑이 열리며 축제기간 동안 곶감은 물론 군밤, 군고구마 등도 맛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곶감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해마다 늘어 겨울철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올해에는 축제장소도 옮기고 프로그램도 다양해 관람객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곶감은 지난 2007년 산림청에 지리적 표시가 등록돼 지적 재산을 인정받고 있으며 명품 곶감을 알리기 위해 올해 8번째 축제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