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의 사상 처음 수출 1,000억 불 달성이 유력한 가운데 올 한 해 동안 수출을 위해 노력한 기업인을 격려하는 수출의 날 기념식이 12일 오후 5시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개최됐다.

경기도는 올해 4월부터 7개월 연속 전국 수출 1위를 달성했으며 13년 10월까지 약 838억불을 수출했다. 도는 이같은 추세를 감안할 때 사상 처음으로 수출 1,000억불 달성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수출기업협회와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한 이날 기념식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금종례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최명배 경기무역상사협의회장, 이강일 경기벤처기업협회장, 김풍호 경기중소기업CEO연합회장 등 수출유공자, 도내 수출유관 기관․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해 사상 최대 수출실적과 3년 연속 무역 1조 달러 달성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올해 수출의 탑을 수상한 도내 기업은 모두 483개로 이중 138개 기업이 이날 행사에 참가해 상을 수상했다. 이밖에 수출 진흥과 교류협력 유공자 38명에게는 경기도지사, 경기지방중기청장의 표창이 수여됐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날 축사를 통해 기업들을 격려하고 “어려울 때 믿고 의지할 곳은 수출제조업 뿐”이라며 “반도체.휴대폰을 이을 차세대 대표선수가 중소․중견기업에서 나와야 한다”며 수출기업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