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 올 한해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 및 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천안시는 5일 오후 5시 천안컨벤션센터에서 성무용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자원봉사 관계자 등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사회통합과 지역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본행사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체험수기·활동사진 시상과 만찬 순으로 진행되어 자원봉사자에 대한 자긍심을 높였다.

평소 자원봉사활동 발전에 헌신한 개인 및 단체 봉사자로 연간 자원봉사 실적이 뛰어난 자를 대상으로 선정한 우수 자원봉사자로 단체 6팀, 개인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원봉사유공 표창(천안시장) 대상자 선정은 단체와 개인으로 나누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우수자원봉사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되며, 연간 자원봉사 활동시간과 기여도 등을 평가하여 선정됐다.

단체시상은 6개팀으로 횃불교통봉사대, 대한민국특전동지회 천안지회, 천안1365재난재해구조단, 사나래아띠, 천안시이용봉사회, 충청남도천안서북소방서 성환여성의용소방대 등이며,

개인시상에는 박현숙씨(72세), 박주연씨(53세), 고순심씨(45세), 송종숙씨(67세), 김예환씨(56세), 이병찬씨(56세), 유영숙씨(63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13 자원봉사체험수기 및 활동사진 공모전에서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각 부문 16명에게 상장이 수여됐다.

이번 행사는 2013년 한 해 동안 다양한 곳에서 지역사회의 복지평등과 나눔의 실천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다가오는 2013년을 맞이하여 새해에는 더 많은 자원봉사 현장에서 나눔의 실천으로 천안시민이 모두 하나 되는 한해가 되기를 염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