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 천안시 중앙도서관(관장 최병돈)은 천안시작은도서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동안 매일 2회씩 총4회에 걸쳐 제2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운영한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중앙도서관 내 작은도서관 팀 신설에 따라 작은도서관 운영 내실화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 대상은 평소 도서관 업무나 작은도서관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며, 지역사회와 도서관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도서관 관계자 및 시민과의 네트워크 활성화 및 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위한 특강, 실무·교양강좌 등으로 구성하여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교육수료자 중 작은도서관 인력채용 시 우선순위를 부여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작은도서관이 아름답다’(2013년 청어람미디어) 책의 필진을 초빙하여 진행되며,

‘작은도서관’은 ‘작은도서관’이 아니다(작은도서관 개념), ‘작은도서관의 필요충분조건(작은도서관 조직과 운영), 작은도서관은 책을 어떻게 고르는가(작은도서관과 책), 나눔과 협동을 허하라(작은도서관과 네트워크) 등의 주제로 작은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실무 및 교양강좌로 편성되어 도서관 이해와 지식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로 전문능력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신방도서관 3층 다목적홀에서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천안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2월 5일부터 13일까지이며 천안시중앙도서관홈페이지(lib.cheonan.go.kr)나 전화(☎521-3791) 또는 방문(정보교육원 중앙도서관 작은도서관팀)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