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이 최고의 행복운전입니다!
안전운전이 최고의 행복운전입니다!
  • 승진주
  • 승인 2013.12.0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는 12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성남시 궁내동 고속도로 서울요금소에서 경기도 안전총괄담당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재난안전과장, 한국도로공사 직원 등 교통안전관계자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안전운전이 최고의 행복운전입니다’ 라는 주제로 고속도로에서 꼭 지켜야 할 사항 5가지에 대한 홍보활동이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운전 중 DMB, 휴대전화 사용하지 마세요, ▲졸음운전하지 마세요, ▲과속운전하지 마세요, ▲과적 및 적재불량하지 마세요, ▲안전띠는 꼭 착용하세요 등의 내용이 담긴 홍보리플렛을 운전자들에게 나눠주며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는 치명적인 2차 사고의 원인이 된다”며, “특히, 사고 건당 사망률이 일반도로의 5배정도로 사고 시 피해규모가 크므로 정기적인 캠페인을 통해 안전사고예방을 정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11월 4일 민·관 합동 안전문화추진협의회를 구성했으며,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민·관 공동으로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