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시 홈페이지 신청․접수

대전광역시(시장 염홍철)는 대학생들의 학비마련과 사회체험의 기회 제공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겨울방학 중 아르바이트 대학생 5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신청은 오는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로, 대전광역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8일) 현재 대전광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재학중인 대학생과 타 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도 대전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가능하며, 휴학생과 제적생, 2010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 근무자는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인 생계곤란대학생 40%와 일반대학생 40%, 장애인등록 대학생 및 기타 유학생 10%, 타 지역 대학생 10% 등으로 구분 선발하며, 우선순위는 형제자매가 많고, 고학년, 고연령 순이다.

선발결과는 적격여부를 거쳐 12. 31(금) 시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발표하며, 근무기간은 ’11.1.11~2.8일까지로(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시 본청 또는 사업소에서 민원업무 등 행정업무를 보조하게 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금번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현장견학과 간담회를 실시하고, 또 아르바이트를 통해 행정에 대한 실무 경험과 소중한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의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공고 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