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와 국민을 위한 경찰 강조

경찰청은12.6(月) 14:00 조현오 경찰청장 주재로 전국 부속기관장과 지방경찰청장 등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경찰 지휘부 회의를 개최하였다.

조현오 청장은 취임 이후 첫 번째 정기인사로 새롭게 진용을 갖춘 경찰 지휘부가 모인 자리에서, 친서민 정책, 법질서 확립 등 국가와 국민을 위한 경찰상 구현에 지휘부가 적극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조현오 경찰청장은이번 인사가 철저한 심사와 검증을 거친 공정한 인사였다고 평가하고, 인사정의 실현이야말로 경찰 발전을 위한 열쇠라고 강조하면서 총경급 이하 소속 인사에서도 능력과 성과에 따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하게 실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경찰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존재한다는 사실을 한 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면서국민의 입장에서 국민이 필요로 하는 친서민 정책 추진 등 ‘국가와 국민을 위한 경찰활동에 매진하고, 이를 위한 지역별.기능별 특성에 맞는 정책 발굴과 국민 편익 위주의 제도개선에 주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북한의 연평도 도발과 관련하여 어수선한 분위기를 틈탄 사회혼란이 야기되지 않도록 법질서 확립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지시했다.

마지막으로경찰 조직의 발전과 국민신뢰 회복을 위해서는 全 경찰관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면서 지휘부의 솔선수범하는 능동적 리더십과 함께 현장 직원들의 처우 및 근무여건 개선에도 적극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